ID

PW

 회원가입    ID/PW 찾기
일본유학어학연수 쉽게가기
현지일본생활가이드
현지일본유학생체험일기
일본교류스터디안내
포토갤러리
수속안내

 


일본 위기 상황대처시[일본유학,일본워킹홀리데이]

작성자 :

제팬포유

날짜 :

2019-10-25

조회 :

8



일본 위기 상황대처시[일본유학,일본워킹홀리데이]


병이 났을때

 

유학생들이 가장 소홀히 하는 것이 건강인데 지내다 보면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될 것 입니다. 몸이 좋지 않으면 병원을 찾아 반드시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됩니다. 이때 잊지 말고 국민건강보험증을 지참하세요.

-병원 진료소의 선택법


각지역에는 국립,도립등의 공립종합병원, 국립,사립대학의 부속병원, 개인이 경영하는 소규모 병원 등 많은 병원과 진료소가 있습니다. 본인이 판단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본교의 선생님에게 물어 적절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세요. 그러나 감기나 복통 정도라면 근처의 소규모 병원이나 진료소가 좋습니다. 대규모 종합병원은 진료를 희망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긴 시간 기다리지 않으면 진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의료기관에 갈 때 염두에 두어야 할 것


A.수술을 할 경우 동의서 작성등 소정의 절차가 필요하게 되는데 의사, 간호사 등의 지시에 따라서 하면 됩니다.
B.종교상의 이유 등으로 치료를 제한하는 등의 경우에는 반드시 직접 말씀하세요.
C.검사내용, 진찰내용등 의사의 지시에 따라 충분히 상담하고 의문 사항이 대해서는 설명을 받으세요.


<질명이 걸렸을 경우 이용가능한 상담기관>

상담기관연락처
AMDA(아무다)국제의료정보센터TEL : 03-5285-8088(상담)03-5285-8086(사무국)
FAX : 03-5285-8087
이 센터에서는 의료정보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전화하면 의료제도와 복지제도 전문가 그리고 통역이 상담에 응하고 있으며 여러나라의 언어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동경도뒤생국외국어의료정보센터TEL : 03-5285-8181


지진/화재/절도를 당했을 경우

 

절도, 치한 신고는 110(경찰)-도둑이나 치한에게 피해를 입었을때는 전화 110번으로 신고하거나, 가까운 경찰서나 파출소에 찾아가세요. 공준전화에도 긴급 연락용의 적색램프가 켜져 있으므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건, 가방을 잃어 버렸을 경우


a.길거리에서 분실한 경우 - 경시청 유실물 관리소 TEL : 03-3814-4151
b.역이나 전철에서 분실한 경우 - 동경역 분실물 취급소 TEL : 03-3231-1880

-화재, 긴급시에는 119(소방소)

-지진이 일어났을 경우 취해야 할 행동
a.가스나 스토브 등의 원선을 신속하게 짐그세요.
b.문이나 창문을 여세요. 지진으로 흔들려 찌그러 졌을 경우에는 문을 여닫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c.황급하게 밖으로 뛰어나가지 마세요. 블록벽이 쓰러지거나 지붕의 기와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d.지역마다 지해시 피난장소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꼭 확인해 두세요.
e.정전 등에 대비하여 손전등과 양초 휴대용 라디오를 같은 장소에 보관해 두세요.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일본은 우리나라와느 sqkseofh 사람은 우측, 차는 좌측통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습관이 되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자전거 사고나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했을때는 먼저 경찰에 알립니다. 공중전화를 이용하여 걸 경우에는 긴급연락용의 적색단추를 누른후 110번을 누르면 됩니다. 심한 부상일 경우에는 주변 사람들이 구급차를 불러주는 등으로 도와줄 것입니다. 그리고 사고낸 상대가 누구인지 이름, 주소, 전화번호, 근무처 등을 정확하게 알아두세요. 경찰이 오면 조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사고의 발생경위와 책임의 소재를 밝히는 중요한 자료가 되므로 애매하게 대답하면 절대 안됩니다.

 

여권을 잃어버렸을 때

 

여권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곧바로 가까운 대사관이나 영사관에 가서 수속을 밝아야 합니다. 재발급을 받으려면 일본 경찰이 발행하는 도난, 분실증명서와 사진 그리고 여권번호 발행일 등의 메모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