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회원가입    ID/PW 찾기
일본유학어학연수 쉽게가기
현지일본생활가이드
현지일본유학생체험일기
일본교류스터디안내
포토갤러리
수속안내

 


일본에서 범죄로 오해받을 수 있는 것들[일본유학]

작성자 :

제팬포유

날짜 :

2019-12-20

조회 :

36



일본에서 범죄로 오해받을 수 있는 것들[일본유학]

 

1.길에서 찌라시를 배부하거나 포장마차와 같은 가게를 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가게가경찰로 부터 정식[도로사용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는 경찰에 의해서 검거당합니다.

 

2.칼날의 길이가 6cm이상인 칼이나 식칼등의 칼날이 있는 물건을 정당한 설명이 될 수없는 상황에


서 가지고 다니면  [총포 도검류 소지단속법]위반으로 경찰에 의해 검거대상이 됩니다.

 

3.학생증, 재류카드, 국민건강보험증등의 신분증명서를 타인에게 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그 신분증명서가 범죄에 이용된 경우, 빌려준 사람도 죄가 됩니다.

 

4. 타인의 신분증명서를 사용하는 경우도 범죄가 됩니다. 특히 타인의 국민건강보험증을 병원에서 

 

사용하면 보험사기가 됩니다.

 

5.잘 모르는 사람의 짐을 보관하거나 대리로 물건을 받는 것은 위험합니다.


혹시 그짐속에는 법률에 위반이 되는 물건(위법약물, 위조신용카드, 위조브랜드상품등)이 

 

들어있거나 하면 부탁받고 짐을 받기만 한 사람도 체포됩니다.

 

5.일본에서는 지역의 주민이 자택이나 직장주변의 도로를 매일 청소합니다.


따라서 쓰레기와 담배재, 담배꽁초등을 길거리난 화단, 화분에 버리시는 일은 절대하시면 안 됩니다.

 

6.담배와 꽁초를 길거리에 던져버리면 지방자치단제의 [쓰레기함부로 버리지 말기운동]의 조례


에 위반되므로 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또한 길가에서 도행을 하면서 담배를 피우는 일은 [도행끽연]

 

으로 현재 일본에서는 매너위반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7.타인의 맨션이나 빌딩안(현관이나 주차장등)을 지름길로서 무단으로 횡단하거나 담배를 

 

피우거나 그곳에서 잡담을 하는 것은 그 건물의 사람들에게 방해가 됩니다. 

 

또한 불법침입으로 경찰에 체포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하지 않도록합니다.

 

8.주거하시는 지역에 따라 쓰레기분별법이 정해져 있습니다.(쓰레기 버리는 요일과 시간, 방법등)


또한, 무단으로 버려서는 안되는 쓰레기도 있습니다.(가전제품, 대형쓰레기)


외국인등록을 행한 구청이나 시청, 또는 기숙사나 아파트의 관리인에게 확인해 주십시오.

 

다만 이런것들을 알고 있데..너무 위축되게 생활할 필요는 없구요..

 

알고 있는거랑 모르는 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알아두어야 하겠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