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회원가입    ID/PW 찾기
일본유학어학연수 쉽게가기
현지일본생활가이드
현지일본유학생체험일기
일본교류스터디안내
포토갤러리
수속안내

 


항공권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일본유학,일본워홀]

작성자 :

제팬포유

날짜 :

2020-11-09

조회 :

22



항공권 구입시 주의해야 할 점[일본유학,일본워홀]

천원이라도 더 싼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해 애를 쓰는 것은 좋지만, 이왕이면 국적기(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유리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애국심 차원에서 이런 말씀을 드리는 것이 아니다. 국적기의 경우 아침 일찍 서울을 출발해서 밤늦게 귀국하는 일정으로 스케줄이 잡혀있는 반면, JAL 이나 ANA, UA, JAS 등 외국 항공사의 경우에는 오후 늦게 서울을 출발해서 아침 일찍 귀국하는 일정으로 스케줄이 잡혀있다.
아침에 출발하면 어떻고 오후 늦게 출발하면 어떠냐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 사소한 일정차이가 엄청난 비용차이를 낳는다는 것을 모르는 무지의 소치이다.
당신이 만약 오후 늦게 일본으로 출발하는 비행기를 이용한다고 가정하면 일본 현지 도착시간은 이미 늦은 오후, 즉 해질 무렵이나 밤이 될 것이다. 오후 늦게 현지에 도착한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못한 채 곧바로 숙소를 찾아들어가야 할 것이고 비싼 숙박료를 지불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으로 돌아오는 날에도 아침 일찍 일어난 당신은 미처 다른 일정을 생각할 겨를도 없이 아침 밥을 먹기 무섭게 공항으로 달려가 귀국 행 비행기에 탑승해야 할 것이다. 현지에서의 아까운 하루가 무의미하게 또 날라가 버리는 것이다.
결국 외국 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해서 일본여행을 떠나게 되면 여행일정 중 이틀이 무의미하게 사라져 버리게 되는데다, 이틀치 숙박료까지 허무하게 사라져 버리게 된다는 것이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의 항공권이 비록 적게는 3~4만원, 많게는 6~7만원 비싸다해도 이를 감안한다면 무조건 싼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해 외국 항공사의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결코 유리한 경제행위가 아님을 알 수 있을 것이다.최근에는 저가항공사가 많이 있는 만큼 저가항공사를 이용하거나 미리 미리 항공예약을 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