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회원가입    ID/PW 찾기
일본유학어학연수 쉽게가기
현지일본생활가이드
현지일본유학생체험일기
일본교류스터디안내
포토갤러리
수속안내

 


일본어교사가 되는 방법[일본유학,일본어학연수]

작성자 :

제팬포유

날짜 :

2021-07-02

조회 :

10



일본어교사가 되는 방법[일본유학,일본어학연수]

 

일본어 교사가 필요한 곳을 보면 고등학교등의 공교육 현장과 학원등의 사교육 현장이 있습니다.

 

공교육 현장

 

정 교사와 강사(시간강사, 산후 강사 등), 그리고 방과 후 교사(특기적정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자율적인 학습담당 교사)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정 교사와 강사는 일본어를 전공하고 해당 언어의 중등하교 교사 자격증이 요하며, 방과 후 교사는 학교에 따라 달라서 일본어를 전공한 것만으로 가능한 경우와 해당 언어의 중등학교 교사자격증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교육 현장

 

우선 국내대학이나, 일본의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한 경우와 그렇지 않으면 일본에서 일본어 이외의 다른 전공을 했거나, 일본어 교사양성과정등을 마쳐서 일본어를 가르치는데 지장이 없는 충분한 실력을 갖추면 됩니다. 이러한 자격을 갖춘 지원자 중에서 학원등에서는 면접을 통해서 강사를 채용하고, 기업체 등에서는 교사파견 에이젠시 등을 통해 강사를 소개받습니다.

공 교육현장과 사교육 현장 모두 4년제 대학졸업이 필수이고, 전공을 했거나, 비전공자라면 일본유학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교사양성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학 수업입니다.

문법의 직역법·커뮤니커티브 어프로치 등의 낯선 교수법 용어와 태스크·롤 플레이·시뮬레이션 등 교실활동에 관한 용어와 개념파악 등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같은 내용을 가르치더라도 어떤 교수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학습자들에게 전달되는 정도가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