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회원가입    ID/PW 찾기
일본유학어학연수 쉽게가기
현지일본생활가이드
현지일본유학생체험일기
일본교류스터디안내
포토갤러리
수속안내

 


미용실 이발소 알바하게 되는 경우[일본워홀]

작성자 :

제팬포유

날짜 :

2022-06-17

조회 :

73



미용실 이발소 알바하게 되는 경우[일본워홀]

 

일본의 이발소미용실에서의 이발미용사로서 일할 경우는 반드시 일본의 면허가 필요합니다.하지만  면허는  일본의 전문학교에서 2년이상의 코스를 졸업하지 않으면 받을  없으므로 일본어학교의 학생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일본어학교의 학생은 일본의 이발미장원에서의 아르바이트는 하실  없습니다.

물론 이 경우 역시 현실은 많이들 하고 있고 한국인 미용실도 많고 무비자로 일을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보니 잘 판단하셔야 할 문제겠죠..~~

 

한국에서의 이발미용사로서의 면허를 가지고 있거나 경험이 있다하더라도 일본의 면허가 없는 ,일은 하실수 없습니다.

 

한국인이 경영하고한국인손님을 대상으로 하는 곳이라도 일을 하실  없습니다.

또한 보조로서의 일도 하실  없습니다. 법적인 부분에 대한 글입니다..

무슨일이든지 다만 예외나 편법은 있으니까요..~~~유학준비생 분들의 현명한 판단 하실거라고 보구요..그 외로 손님을 끌기위한 행위(길가에서 통행인의 팔을 끌어 가게에 데리고 가는 행위) 일본의 법률로서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를 하는 가게는 모두 아르바이트가 금지 되어 있는 [풍속영업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객인행위를 하면 일본인외국인에 구별없이 경찰에 체로됩니다.

광고지등을 배부하기 위해 맨숀이나 빌딩안으로 무단으로 들어가 우체통에 광고지를 넣으면불법침입으로 일본인외국인의 구별없이 경찰에 체포됩니다.

수상한 내용의 찌라시광고등을 타인의 집의 우체통에 배부하게 되면 [피해행위방지조례]

해당되어 처벌대상이 됩니다.무슨 일이든 법은 엄격하게 적용되는거 아시죠...적당히 잘 하셔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