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회원가입    ID/PW 찾기
일본유학어학연수 쉽게가기
현지일본생활가이드
현지일본유학생체험일기
일본교류스터디안내
포토갤러리
수속안내

 


유학생 아르바이트 금지 사항[일본워킹,일본워홀]

작성자 :

제팬포유

날짜 :

2022-10-07

조회 :

119



유학생 아르바이트 금지 사항[일본워킹,일본워홀]

 

유학생은 원칙적으로 취업활동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유학생 또는 취학생은 자력외활동허가를 얻은 경우에,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에서 아르바이트가 인정됩니다.

아르바이트를 할 때는 입국시 자격외활동허가를 받거나 못 했을 경우 가까운 입국관리국에서 자격외활동허가신청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자력외활동허가를 받더라도, 아르바이트 내용에는 풍속관련업종에서의 활동은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업종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아르바이트는 유학생의 경우 주 28시간 이내(교육기관 장기휴가중(여름방학 등)에 있어서는 18시간이내), 오로지 청강에 의한 연구생 또는 청강생의 경우 주 14시간이내(교육기관의 장기휴가중(여름방학 등)에 있어서는 18시간 이내), 취학생의 경우 14시간 이내에 한하여 인정되고 있습니다.

위반자는 형사처벌 대상이 되어(입관법 73: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금고, 20만엔 이하의 벌금 등), 그러한 활동을 오로지 했다고 완전히 인정된 경우에는 보다 무거운 형사벌(입관법 7014:3년이하의 징역 또는 금고,30만엔이하의 벌금 등)에 더하여 퇴거강제 대상이 됩니다. 퇴거강제된 경우에는 학교에서의 활동은 물론, 최소 5년간은 재 입국할 수 없습니다.

유학생을 비롯하여 일본에 재류하는 외국인이 허가된 재류기간을 초과하여 불법잔류한 경우, 자격외활동과 동일하게 형사처벌 및 퇴거강제 대상이 됩니다